CS/spring
좋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?
hanjongho
2021. 1. 28. 16:24
객체지향 프로그래밍
- 프로그램을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러개의 독립된 단위(객체)의 모임으로 파악하는 것, 각각의 객체는 메시지를 주고 받고,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.
- 프로그램을 유연하고 변경이 용이(다형성)하게 만들기 때문에 대규모 소프트웨어 개발프로젝트에 많이 사용된다
다형성 : 하나의 객체를 다양한 타입으로 선언하고 사용할 수 있다.
다형성을 반영하여 역할과 구현을 분리했을 때 장점
- 단순해지고, 유연해지며 변경이 편리해진다.
- 확장이 가능한 설계가 가능하다.
- 클라이언트는 대상의 역할(인터페이스)만 알면 된다.
- 클라이언트는 구현 대상의 내부 구조를 몰라도 된다.
- 클라이언트는 구현 대상의 내부 구조가 변경되어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.
- 클라이언트는 구현 대상 자체를 변경해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.
(인터페이스를 안정적으로 잘 설계하는 것이 매우 중요)
자바에서의 다형성
역할 = 인터페이스
구현 =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, 구현 객체
객체를 설계할 때 역할과 구현을 명확하게 분리하고, 역할을 먼저 부여하고 그 역햘을 수행하는 구현 객체를 만든다.
※ 스프링 핵심 원리 - 기본편(김영한)을 수강하고 정리한 글입니다. inf.run/2oxX
스프링 핵심 원리 - 기본편 - 인프런
스프링 입문자가 예제를 만들어가면서 스프링의 핵심 원리를 이해하고, 스프링 기본기를 확실히 다질 수 있습니다. 초급 프레임워크 및 라이브러리 웹 개발 서버 개발 Back-End Spring 객체지향 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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